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겨울철 전기안전은 이렇게(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김수범 2017-11-29 23:43 조회 92

다양한 전열기구의 사용의 증가 및 건조한 날씨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전기 화재 발생률이 높은 겨울철을 맞이하여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김희석)는 겨울철 전기안전관리 요령에 대해 밝혔다.

오래 쓰지 않았던 전열기구 사용 전에 파손 및 정상동작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전열기의 전원 플러그를 뽑아두고 전기장판이나 전기담요는 사용 중에 접혀지거나 무거운 물건으로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유의하며 한 개의 콘센트에 문어발식으로 여러 개의 전열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열기구 사용 중에는 주변에 인화성 물질을 보관하거나 취급하지 말고 누전에 의한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누전차단기를 설치하고 월 1회이상 시험용 버튼(적색 도는 녹색)을 눌러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안양,과천,광명,의왕,군포 등 주거용 전기설비에 이상이 있거나 전기안전에 관한 문의는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1588-750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하며 저소득층 가구, 1~3급 장애인, 1~3급 상이등급의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5.18 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사회복지시설의 해당 가구는 긴급출동고층처리(스피드콜)서비스를 통해 주거용 전기시설의 돌발적인 고장, 정전에 대한 응급조치로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전기재해를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