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정책 제안할 대학생 모여라

양주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일자리 창출·인권문제 등 분야

2018-09-03 00:00       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양주시가 오는 20일까지 관내에 거주하거나 지역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양주시 감동365 소통스토어’를 통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 감동양주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감동양주 실현을 위한 대학생 소통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에는 시의 발전에 관심 있는 관내 거주 대학생과지역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구성된 4명 이상의 소규모 토론그룹이면 참가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양주시 시민 행복 및 시정 발전 향상 제안 ▶양주시 지역공동체 복원 활성화 방안 제안 ▶저출산·고령화에 대비한 양주시 인구정책 제안 ▶양주시 인권문제 개선 제안 ▶양주시 일자리 창출·청년취업 활성화 제안 등으로 단순 건의사항이나 민원사항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시 홈페이지 내 ‘감동365 소통스토어’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양주시 정책전문가의 1차 심사를 거쳐 이달 말 20개 팀을 선정, 이 중 상위 5개 팀을 뽑아 10월 8일 양주시장과 함께 하는 ‘청년소통콘서트’ 현장발표 후 최종 순위를 결정,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