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학교장 통합회의 열려 교육청 시기별 사업 계획 공유

2018-09-05 00:00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 군포의왕교육청이 4일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군포의왕 학교장 통합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군포의왕교육청 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4일 관내 초·중·고 71개 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경기혁신교육 3.0의 선도적 실현으로 미래 교육에 대비한 업무 지원 방향 설정을 위해 ‘2018 하반기 군포의왕 학교장 통합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통합회의에서는 ▶2018 하반기 인사발령 사항 안내 ▶군포의왕형 혁신학교 추진 방향 안내 및 질의응답 ▶하반기 교육과정 지원계획 업무 안내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무 매뉴얼 및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안내 ▶부당 업무 지시 근절 추진 안내 ▶하반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시기별 사업추진계획 안내 등이 진행돼 참석자들은 공감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군포의왕형 혁신학교 추진계획과 관련해 도교육청의 혁신학교 원리를 적용하면서 지역 특색을 적극 반영한 혁신학교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 또 모든 학교를 혁신학교로 만들기 위해서는 현장과의 소통과 공감이 우선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 학생, 교원,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와의 다양한 공감의 장을 마련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수렴해 나가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