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관내 50·60세 대상 취업지원 프로젝트 시행

2018-09-11 00:00       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의정부시가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65세 이하 준고령자의 재취업 지원에 나선다.

10일 시에 따르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5060 신중년 경비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승강기 관리 교육 및 기계식 주차장치 관리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준고령자 취업 지원 프로젝트로,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50세 이상 65세 이하의 시민이다. 인원은 총 15명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이수하고 경비직 및 승강기 관리 분야, 기계식 주차장치 분야 등의 재취업 희망자다.

교육 대상자는 ▶한국교통안전관리공단의 기계식 주차장치의 안전관리 및 사용 방법과 유지 방법, 사고사례 교육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령 및 유지·관리, 인명구조 교육 ▶의정부일자리센터의 이미지메이킹 포함 일대일 개별 면담을 통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면접 요령 등 소양교육을 받게된다.

교육 수료 후 교육훈련비 지원 및 참여수당을 받을 뿐만 아니라 취업 성공 시까지 지속적인 알선 및 관련 정보를 받게 된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고령화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5060 신중년 세대들이 제2의 직업을 찾아서 경제적 독립과 행복을 추구함과 동시에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