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연하초, 연하 가족 캠프 실시

2018-09-11 00:00       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는 지난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대운동장에서 24가족 102명이 참가하는 연하 가족 캠프를 가졌다.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 가족 추억 만들기’라는 구호로 시작한 연하 가족 캠프는 이웃 가족과의 친목 도모와 함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 가족간의 화합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하 가족 미니 올림픽, 모닥불과 함께 한 레크레이션, 밤하늘 천체 관측 등은 가족이 단합을 이뤄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며 밤새도록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는 "일반 캠프와 달리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았으며,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고 흐뭇해 했다.

연하초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연하 가족 가을 산행, 마을 경로당과 독거 노인을 위한 김장 체험행사 등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의 중심에 학생들을 두어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연하초 학부모회가 더욱 활성화돼 학교 교육활동에도 많은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