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다가구 ‘LH’에 집 파세요

내일 분당서 오픈마켓 ‘주택파쇼’ 청년 등 주거복지사업 위한 매입 부동산 핫이슈 등 전문가 강연도

2018-09-12 00:00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는 13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다세대 등 매입을 위한 신개념 주택 매매 오픈마켓인 ‘주택파쇼’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인 청년, 신혼부부, 저소득층, 매입임대리츠, 공공리모델링 등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주택 매입을 위한 것으로,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아파트 등 모든 유형의 주택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오픈마켓이다.

LH는 행사를 통해 그동안 사업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 매도 신청을 하지 못했던 주택소유자 등 고객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 주택매입기준과 권장시공방법을 공개해 매입가격 산정 기준 등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LH를 통해 내 집의 가치를 높이는 매매기회 찾기 ▶2019년 부동산 관련 세무·세법 ▶아는 만큼 돈 번다,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 등 부동산매매 핫이슈와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 등 외부 전문가의 오픈강좌가 열린다.

이 밖에 일대일 상담과 세무·주거복지 전반에 걸친 무료 컨설팅 서비스, 참여자들 간 유쾌한 소통을 통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카페테리아 존을 운영하는 등 고객이 알차고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된다.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김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