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케어 우수 기술 한자리에… 성남 첨단의료서비스 해외 알린다

시, 지자체 첫 ‘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 내일부터 시청 일원서 행사
글로벌 산업 회의 진행… 체험관~판교테크노밸리 기업 홍보부스 운영

2018-09-13 00:00       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국내 기초지자체 최초로 우수 의료기술을 알리는 ‘2018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14∼16일 3일간 시청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서비스와 관광, 스마트 기술이 융·복합된 산업의 일환으로 시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관광자원, 우수한 의료기기 산업을 해외에 알리기 위함이다.

이 기간 시청 야외 행사장에서는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된다.

고령친화(치매)존에서는 로봇시스템을 활용한 치매 예방 교육·체험을 통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한방특별관에서는 체형 측정 등을 진행한다. 약사회와 치과의사회는 성남시의료원과 금연홍보관 등 홍보부스를 열고 시민들의 건강을 체크한다.

뷰티체험관에서는 피부나이 테스트, 두피검사 및 아로마 테스트가 진행되며 네일아트와 퍼스널컬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체험존에서는 양궁활쏘기, 캘리그래피, 비누 만들기 체험과 이벤트, 경품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과 글로벌게임체험관 등 특별 부스도 운영된다.

판교테크노밸리 우수 기업 5개 사가 참여해 ▶첨단IT기술 및 기업 소개(NHN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VR) 음악콘텐츠 체험(포더비전) ▶가상현실 인지훈련 치매 예방 VR훈련시스템(한컴지엠디) ▶미용 마사지기 전시·체험(어거스트텐) ▶지능형 서비스 로봇(퓨처로봇) 등이 첨단기술 소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VR 전문기업 ㈜포더비전은 MR(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상·가창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소개해 AR(증강현실)과 VR의 장점을 결합한 첨단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글로벌게임체험관에도 게임·콘텐츠 우수 기업 5개 사가 참여해 ▶AR 게임 체험(비주얼라이트) ▶VR 게임을 통한 안전체험교육(VVR) ▶휴대용 VR을 통한 게임 체험(슈퍼브이알) ▶VR 기반 직업 시뮬레이팅 게임(소프트젠) ▶아동용 증강현실게임 체험(시크릿타운) 등 VR·AR의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콘퍼런스를 비롯한 교육이 진행돼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시간을 갖는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이 참가하는 취업상담회에서는 모의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