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5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로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피트니스, 패션 등 뷰티산업 전 분야의 국내 강소기업 40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에는 홍콩 대형 화장품 유통체인점 ‘사사(SASA) 코스메틱’,미국 명품 화장품 브랜드 ‘피터 토마스 로스’, 지난 해 매출 21억 유로를 달성한 대표적인 프랑스 뷰티 기업 ‘그루프 로쉐’를 비롯한 글로벌 빅 바이어들이 참가해 국내 업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도는 이들 바이어를 포함한 30개국 130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올해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K-BEAUTY EXPO 2015 혁신 제품 어워드’가 진행된다.

이밖에 국내 대기업 유통업체 MD(상품기획자) 초청 아카데미,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 중국진출 차이나 프렌드 세미나도 열린다.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8일과 19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뷰티 멘토로부터 실생활 뷰티 노하우를 전수받는 ‘뷰티 토크 콘서트’가 열리고, 20일 오후 2시부터는 국내 유명 헤어 프랜차이즈가 참여하는 ‘K-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가 펼쳐진다.

강나훔 기자 hero43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