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원당동 ‘스마트시티 원당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스마트시티 원당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토지계약 후 조합원 모집을 통해 잔금 지불과 소유권 이전을 하던 기존 조합아파트 사업 방식과 달리 업무대행사가 토지매입을 마치고 등기를 완료한 뒤 담보신탁을 통해 진행한다.

이 같은 방식은 국내에선 두 번째 적용하는 것으로, 사업 방식이 안전하고 진행도 일반분양 아파트만큼 빠르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조합원이 일정 규모 모집된 이후에는 나머지 분량을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아파트 면적은 ▶전용면적 77.60㎡ ▶주거공용면적 24.66㎡ ▶공급면적 102.26㎡ ▶기타공용면적 48.47㎡ ▶지하주차장 45.91㎡ ▶계약면적 150.73㎡ ▶발코니면적 35.71㎡로 이뤄져 있다. 독립적인 공간 확보에 유리한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 설계로 넓고 획기적인 실제 사용 면적을 제공(발코니 확장), 비법정면적 99㎡ 규모를 실제는 112㎡대로 누릴 수 있다는 게 사업시행자 측 설명이다.

주차시설은 100% 지하에 배치했으며, 원당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4베이 혁신 평면설계의 실속 있는 중소형 아파트 면적대로 구성돼 있다. 개별 가구에는 WORK-IN 드레스룸(채광, 통풍)과 팬트리, 파우더룸, ‘ㄷ’자형 주방, 편리하고 넓은 다용도실이 마련돼 있다. 수납을 강화해 현관 양면에 수납장을 설치, 넉넉한 수납공간도 갖추고 있다.

총 236가구로 조성되는 스마트시티 원당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를 이용한 서울·경기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한 편리한 공항 이용은 물론 신공항전철과 인천도시철도 1·2호선 연장 계획 등 편리한 교통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시티 원당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인천시가 추진하는 ‘검단스마트시티’ 개발사업 중심에 위치해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검단 이마트와 롯데마트, 검단탑병원, 온누리병원, 검단 롯데시네마, 드림파크CC 등의 편의 및 레저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학원가를 비롯해 초·중·고 등 교육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지난 15일 문을 연 스마트시티 원당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홍보관은 서구 원당동 824-10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032-204-6006

<경제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