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시 동구,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사업 추진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2017년 03월 21일 화요일 제0면

인천시 동구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 기후변화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온실가스.jpg
이번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사업은 가정·상가·학교 등 동구지역 내 239곳을 목표로 추진되며, 에너지 진단 참여자에게는 에너지 절약 물품이 제공된다.

이를 위해 구는 에너지 진단 컨설턴트(그린코디네이터)를 각 가정·상가·학교를 방문토록 해 대기전력 측정 및 에너지 사용량 수집·분석,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 안내,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안내,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서약 및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 등 녹색생활 실천요령을 안내하고 교육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지구의 이상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서는 구민들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사업에 많은 구민이 참여해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은 가정·상가·학교 내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안내해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녹색생활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안전관리과(☎032-770-64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