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8일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평창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5월 31일까지 브랜드 체험관 ‘삼성 딜라이트(Samsung d’light)’에 성화 봉송 체험존을 운영한다.

방문객은 체험존에서 성화 봉송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을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역대 성화 봉송 주자들과 서로 불꽃을 전달하는 ‘토치 키스(Torch Kiss)’ 체험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키점프의 짜릿한 스릴도 느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화 봉송에 참여할 주자 7천500여 명 중 1천500여 명을 선발한다. 나머지 6천여 명은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다른 후원사들이 뽑는다. 삼성전자 성화봉송단은 세계 각국의 고객, 감동 스토리의 주인공,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인물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 전 기종 사용자 등 오랜 기간 갤럭시 시리즈를 사랑해 준 국내 소비자들도 사연 응모를 통해 성화 봉송 주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성화 봉송 홈페이지와 ‘삼성 딜라이트’ 현장에서도 성화 봉송 주자 지원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성화 봉송 캠페인을 알리는 얼굴로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는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크로스컨트리 김마그너스를 비롯해 프로야구 선수 이승엽과 구자욱, 농구 이상민 감독,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 국내 정상급 셰프들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선정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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