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중기·스타트업 해외진출 물꼬

성남산업진흥재단-英엑센트리 750억 펀드 조성 등 투자협약 교류 프로그램 등 공동 협력

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2017년 04월 21일 금요일 제6면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영 기술교류회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기업인 엑센트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4차 산업 기반 한국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교류 프로그램, 콘퍼런스 개최 등에 공동 협력하게 된다.

특히 엑센트리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750억여 원 규모의 코리아글로벌테크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엑센트리는 유럽 금융 중심지인 런던의 카나리 워프 지역을 세계적인 핀테크 및 스마트시티 허브로 만들어 낸 액셀러레이터 및 기술투자 기업이다. 현재 오픈 이노베이션 클러스터인 ‘Level39’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30개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이곳에 입주해 있다. 이 중 70개 사는 영국 외에서 유치됐으며, 4분의 1 이상은 Series B 이상(약 30억 원 이상)의 투자를 받거나 각국 정부 및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시는 최근 10년간 IT·S/W·메디바이오·콘텐츠 등 미래 성장 동력 산업 클러스터가 활발히 조성되고 있어 하이테크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이라는 엑센트리의 지향점과 잘 맞아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조인식에는 정만기 산업부 1차관과 벤 브라빈 영국 Level39 대표, 황준국 주영 한국대사를 비롯해 한국과 영국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도 한국 측 파트너로 공동 참여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