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는 ‘2017년도 부천지역경제발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대장동을 포함한 북부 지역 친환경 산업단지 개발구상(안) 설명, 제24차 심포지엄 주제(안) 선정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회의는 부천 지역 현황,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의 필요성, 공업지역 재배치 계획, 대장동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계획(BBIC3), 부천 기업혁신 클러스터(BBIC) 조성 방안 등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제24차 부천지역경제발전방향 심포지엄의 주제 선정과 관련, 부천지역경제발전위원회 위원들이 부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엇을 추진해야 할지에 대해 얘기했다.

이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래형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차세대 신시장 창출의 핵심 축이 될 가상·증강현실산업 육성 방안’과 부천의 고질적 문제라 할 수 있는 ‘부천시 교통난 해소 방안 구상으로 인한 도시경쟁력 강화’ 등 여러 가주제가 주제 선정 과정에서 논의됐다.

조천용 회장은 "부천지역경제발전협의회는 경제 활성화와 밝은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왔으며, 그동안 제기된 많은 대안들이 부천시와 관내 연구기관의 적절한 지역경제 정책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올해도 더욱 내실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