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를 꿈꾸는 수험생들이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바리스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리스타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경우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수업을 통해 실질적인 바리스타 업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적용한다.

바리스타전문학교.jpg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현재 과학과 접목한 색다른 실무중심의 커피수업을 통해 바리스타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에 유리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2,000여 명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는 만큼 실습실과 수업을 운영하는 교수진이 탄탄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학교 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현재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CAEA 전국 학생 바리스타대회, 대한민국 브루잉 챔피언십 등 대회 수상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재학 중 교내실습과 방학특강을 통해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자격증 등 졸업 전 바리스타 관련 자격증을 1인 5개 이상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실습실을 개방하고 교내에 커피나무를 키워 커피 씨앗부터 커피 한잔까지의 전 과정을 체험실습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생두를 볶아 사용하는 유일한 바리스타전문학교이다.

또한 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나라의 커피문화 체험을 위해 일본 오사카 UCC 커피 해외연수, 일본 도쿄 고노 연수, 일본 아오모리 커피연수, 호주 멜버른 카페투어, 상해 커피문화탐방, 커피농장방문 등 여러 나라의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