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항 크루즈 노선 유치 마케팅

IPA, 타이완서 내일까지 홍보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2017년 05월 18일 목요일 제7면
인천항만공사(IPA)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타이완의 크루즈 관련 기관 및 업·단체를 대상으로 포트세일즈에 나선다.

중국 정부의 금한령 조치로 침체돼 있는 인천항 크루즈 활성화를 위해 타이완을 대상으로 인천항의 크루즈 인프라 및 모항·기항지로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번 포트마케팅이 향후 인천항의 동남아 크루즈 노선 확대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게 IPA의 설명이다.

IPA는 내년 말 완공 예정인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의 운영 준비를 위해 타이완 최대 크루즈 모항인 지룽항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계획이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17 타이완 크루즈 유치 포트 세일즈’에 동참해 타이완 여유국(관광국) 및 항만공사, 선사 및 여행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타이완~한국~일본 크루즈 항로의 신규 개설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이 외에도 IPA는 타이완국제크루즈협회와 하이난(海南)·홍콩·필리핀·타이완·샤먼(廈門) 등 아시아 5개 크루즈항을 회원으로 둔 아시아크루즈협회 관계자와 미팅도 갖는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