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워블로거들은 행사에 참여해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 업로드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 및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이날 파워블로거들은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를 방문해 ▶A350 시뮬레이터 및 종합통제센터 견학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19일부터는 ▶북촌한옥마을 ▶한강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 내 온라인 사용자가 7억 명에 이르고 모바일 사용률 역시 급격하게 늘어나는 만큼 아시아나항공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근 침체한 한중 여행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