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은 오는 6월 3일 평택대학교에서 2017 평택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2017 평택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며 평택시진로진학박람회추진협의회, 평택진로상담교사협의회, 평택대학교, 국제대학교, 복지대학교,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의 줄임말인 ‘꿈날’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국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잡았으며, 활동 워크북인 ‘꿈날 여권’을 가지고 다양한 부스를 돌아다니며 체험하고 활동스탬프를 받게 된다.

박람회 일정 중 ‘무지개 빛깔 꿈스토리 시티’에서는 7명의 전문직업인들이 직업 소개와 함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섭외된 직업멘토들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는 직업들로 쇼호스트, 방송국 PD, 프로파일러, 항공정비사, 게임방송 BJ 등이다.

고3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도 진행된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석철진 교수는 평택대 이공관 강의실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4차 혁명과 진로에 대해 학부모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외에도 50여 개 진로체험처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운동장에서 진행하며, 일대일 진로 상담, 중고생 꿈 발표, 팟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들이 각각 중앙도서관 앞과 음악당, 100주년기념관 앞 광장 등에서 진행된다.

4회째 진행되는 진로진학박람회는 올해 처음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와 함께 개최되며, 폐막식과 동시에 제1회 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가 진행된다. 콘서트에서는 EBS 역사 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러블리즈, 다이아 등 걸그룹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평택=김진태 기자 jtk@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