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는 부천시청과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달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펼치는 행정사무감사는 보다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내년도 본예산 심의와 집행부의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매년 연말 제2차 정례회 기간에 실시되던 것을 제1차 정례회로 앞당겨 실시한다.

시의회는 또 행정사무감사를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보다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6월 5일까지 시민 제보사항을 접수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 주요 시책 및 주요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의 생활 불편 사항 ▶기타 제도 개선 사항 등이며, 접수된 제보 사항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되고,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로 비밀이 보장된다. 제보를 희망하는 시민은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시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bucheon.go.kr), 이메일(jsmoon76@korea.kr), 팩스(032-625-8018), 전화(☎032-625-8003) 등을 이용하면 된다.

강동구 의장은 "시민의 욕구를 반영한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보다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