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은 지난 27일 인천대 송도캠퍼스 대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INU 드론 챌린지 2017’대회를 개최했다.

인천대-정보기술대학.jpg
이번 대회는 인천대 재학생 및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련 지식 학습 동기 유발, 드론 관련 융합 연구 활성화 등을 위해 준비됐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대회는 도전트랙 레이싱, 모험트랙 레이싱, 드론영상 챌린지 등 크게 3분야로 진행로 진행됐으며, 드론 조종 현장 체험, 즉석 미션 수행 후 선물주기, 참가자 경품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도전트랙 레이싱’은 20m의 레이싱 코스를 3개의 깃대와 2개의 게이트를 통과한 후 최종 결승선까지 오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이고, ‘모험트랙 레이싱’은 450급 이내 FPV 고글 및 모니터를 이용한 레이싱으로 정해진 트랙을 3회 비행하는 기록경기다.

또 ‘드론영상 챌린지’는 송도 경제자유구역 및 인천대 캠퍼스를 주제로 드론을 이용한 항공 촬영 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준비한 성미영 정보기술대학장은 "이번 대회로 드론에 대한 서로의 관심을 나누고 체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드론에 대한 관심이 창의적인 활용과 제작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