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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명동굴이 경기도에서 관광객 9위로 상승
경기도는 서울시, 강원도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공동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해 중국·타이완·말레이시아 등 15개국 20개 주요 여행사 초청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개 여행사는 연간 송출 규모 100만 명의 타이완 여행사 ‘라이언 트래블 서비스(Lion Travel Service)’, 한국 송출 1위인 필리핀 여행사 ‘락소 트래블(RAKSO Travel)’ 등이다.

이날부터 24일까지 진행될 팸투어 관광상품은 총 4개로, 지난 5월 3개 시도가 국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 상위 수상작들이다. 이 상품은 상품별 참가자의 특성에 따라 방문지, 먹거리, 체험 활동 등이 다르게 구성된다.

대상을 차지한 대홍여행사의 ‘6days 5nights, Gangwon, Gyeonggi Fascinating Tour’ 상품은 말레이시아의 ‘ABC HOLIDAY’ 등 4개국 5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19일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 상품은 한국을 재방문하는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단순 관광명소 방문보다는 광명동굴, 오죽헌,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광장시장, 한식 체험 등 체험과 탐방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됐다.

금상을 수상한 서울씨티투어의 ‘도깨비를 찾아서’ 상품은 중국·타이완 등 중화권 개별관광객 대상 상품으로, 타이완 ‘Lion Travel Service’ 등 3개국 5개 여행사가 2박 3일 동안 참가한다. 쁘띠프랑스, 운현궁, 주문진 방파제 등 3개 시도의 드라마 촬영지를 중심으로 한류 테마 상품을 체험하게 된다.

은상 2개 상품은 한국을 처음 찾는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륵사, 월정사,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서울타워 등을 소개하는 세민국제관광의 ‘한국의 멋맛(4박 5일 일정)’과 구미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광화문광장, 명동거리, 수원치킨골목, 경포대 등 한국 젊은이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하나투어ITC의 ‘Authentic Korea 4days(3박 4일 일정)’이다.

이번 상품의 3개 시도별 공통 방문 코스에는 경기도의 광명동굴·의왕레일바이크, 서울의 서울로 7017·북촌한옥마을, 강원도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오죽헌 등이 포함됐다.

3개 시도는 동계올림픽이라는 대규모 관광특수를 발판 삼아 공동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서울에 집중된 방한 관광객을 경기도와 강원도로 분산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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