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2∼23일 ‘2018 대입 수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도권 4년제 대학 45∼50곳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2018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한 다양한 진학 정보와 대학별 전형 유형에 따른 맞춤형 개별 상담 제공을 위한 것이다.

수원 아주대학교 체육관(22일)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23일)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도교육청은 체육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부스를 마련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학교 명단과 부스 운영 내용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http://jinhak.goed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와 상담실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수시모집 전형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다양한 전형 방법을 찾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학생·학부모·교원들이 참여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도진로진학지원센터와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진로·진학상담실’도 운영한다.

매일 오후 2∼6시(공휴일 제외) 진행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접수를 하면 된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