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유망축제 ‘제12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에 조성된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으로 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이란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축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공원을 폭넓게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인 자연 속 놀이와 체험은 지속적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갯골패밀리런과 갯골에서 생산되는 소금을 직접 만져 보고 느낄 수 있는 소금왕국을 비롯해 자연에너지발전소, 갯골습지배움터, 업사이클링 운동장 등 7가지의 신규 프로그램 존을 더해 총 11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될 계획이다.

두 번째 주제인 자연 속 예술과 공연은 물 없는 수영장에서 튜브 위에 앉아 공연을 보는 수영장예술극장과 소나무가 둘러싸인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는 소나무 재즈클럽 등 총 6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운영된다.

축제는 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자연을 위해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로 이 기간 차량을 전면 통제하고 관내 17개 동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