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공직자들이 행정 역량을 높이기 위한 보고서 작성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양평군 제공>
▲ 양평군 공직자들이 행정 역량을 높이기 위한 보고서 작성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지난 7일부터 사흘간 7~9급 공직자 65명을 대상으로 행정 역량 및 기획력 향상을 위한 보고서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27년간 공직 경험을 쌓은 신문주 한국공공기관연구원장이 강사로 나서 보고서 작성 노하우를 설명했다. 특히 실무기획 보고서 작성법을 중심으로 공문서 작성의 기본 규정, 1쪽 보고서 작성법 등 실제 공문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했다.

군은 교육 종료 후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개인 및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교육원에 가지 않고 자체 교육으로 기획과 정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배울 수 있어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희 총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공직자 개인 역량의 발전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조직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며 "공직자 개인의 전문지식과 기획 역량을 창의적으로 발휘해 질 높은 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