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어르신 이제 편안하고 안전하게 외출하세요

인천국제공항公 사회공헌사업 일환 중구노인복지관에 보행보조기 전달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제17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0일 인천시 중구노인복지관에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한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이 보행보조기는 공사의 봄철 사회공헌사업인 ‘봄빛 행복나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인천 지역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에서 65세 이상 저소득층 사례를 접수받은 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 선발된 노인 50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6월까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해 오고 있다.

최동영 팀장은 "인천공항을 운영하는 공기업으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항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보행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들이 조금 더 편안한 생활을 하는 데 보행보조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원 관장은 "고령화사회가 되면서 저소득 홀몸노인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을 돌보는 손길은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전국적으로 보행보조기를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일상 활동과 이동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