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OY문화예술, 최초개설 파티푸드전문교육 특성화교육기관 ‘우뚝’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제0면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는 글로벌 교육환경, 특성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용 중심 프로그램을 이끌어오며 우리나라 대표 파티플래너와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는 명문으로 성장해왔다.

국내 최초 파티플래너과정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생활문화예술분야 전공 관련 이론뿐만 아니라 전공실습, 영어회화, 현장실무의 3단계 커리큘럼을 구현해오며 폭넓은 세계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02.jpg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제교류센터를 통한 또한 방학에는 해외, 전공 프로그램을 시행해 학생들의 글로벌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미국 LA Premier, 이태리 I.F.S.E., 태국 Blue Elephant, 프랑스 L‘ecole Du Vin, 인도네시아 Bali Tour, 하와이 Kona Tour, 남아공 Cape Peninsula, 일본 UCC Academy, 영국 Constance Spry, 프랑스 Le Cordon Bleu, 일본 부도노키, 일본 동경제과학교 등 매학기 마다 푸드·파티·조리·커피·와인·웨딩 전반에 걸쳐 해외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미국 최고의 파티이벤트그룹 ’LA 프리미어(LA Premier)‘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2009년부터 매년 독점으로 진행하고 있는 파티연수 프로그램으로 미국 LA 비버리힐즈의 VVIP 최고급 이브닝 파티 등을 파티플래너과정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개최하는 파티플래너 통합 연수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는 미국 LA프리미어 명의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으며, 올해 하계연수의 경우 미국 Wildflower를 방문하여 미국 파슨스 디자인 스쿨 오티스미술대학 수석강사이자 와일드플라워 린넨 대표인 영송마틴 특임교수로부터 세계 파티 이벤트의 트렌드와 이벤트 공간연출에 대한 강연을 듣고, 3권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25년간 헐리웃 셀럽들을 매료시킨 세계적인 웨딩플래너인 민디와이즈(Mindy Weiss)에게 이벤트 플래닝에 관한 강연과 민디 와이즈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이벤트 산업의 전망과 핵심 가치를 키우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지는 일정으로 아카데미 수상식 에이미 수상식 골든 글로브 수상식을 연출하며 런던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사업가 100인에도 선발 된 막스 가든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테크닉과 기술을 중점으로 꽃꽂이 실습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미국에서 가장 핫한 플라워 마켓인 히든플라워를 방문하여 마켓에서 직접 셀렉한 꽃과 소품을 구매하여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다는 라구나비치에 위치한 웬디의 세컨드하우스에서 실제 비치 파티를 연출하였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정지수 학장은 "창의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대한민국 생활예술분야 국가대표 양성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다"며 "또한 실용전문성을 기본으로 국제적 감각,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LOY(로이)가 주역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