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위문공연서 소외된 소규모 부대… 가수-장병 ‘다 함께 차차차’

문화예술 향유 + 사기진작 도모 ‘군부대 찾아가는 음악회’
오늘 포천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기갑여단서 올 마지막 행사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2017년 11월 15일 수요일 제23면
경기도내 군 장병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군부대를 찾아가는 음악회’ 올해 마지막 행사가 15일 오후 7시 30분 포천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기갑여단에서 열린다.

군부대를 찾아가는 음악회는 대규모 위문공연에서 소외됐던 소규모 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문화생활 향유와 사기진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올해 ▶동두천 6포병여단 ▶용인 55보병사단 ▶성남 3879부대 등 3개 부대 총 2천여 명의 군 장병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어 왔다. 수기사 기갑여단에서 열릴 이번 음악회에는 올 초 음원 차트 역주행으로 화제가 된 신현희와 김루트는 물론, 이태영 밴드, 란지, 오드아이, 스토리셀러 등 클래식에서부터 재즈·포크·록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해 500여 명의 장병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김재준 도 비상기획관은 "올해 군부대를 찾아가는 음악회는 신세대 장병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의 문화예술 기회 제공 확대를 위한 도 차원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기사 기갑여단은 1948년 1월 창설된 제1연대 예하 수색대를 모태로 하며, 그간 한국전쟁, 월남전 등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바 있다. 특히 한국 8회, 미국 2회, 월남 4회 등 3개국에서 대통령 부대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국가대표 기갑기계화보병여단의 명성을 떨쳐왔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