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상화폐, 재테크 뿌리 여부는 , 진지하게 경청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7년 12월 06일 수요일 제0면
가상화폐, 재테크 상품화 여부는 , 진지한 표정 경청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 가상화폐는 이제 대중적인 관심사가 될 정도로 재테크 수단으로 여겨진다. 최근에는 금융의 미래 비트코인 세미나가 열리기도 했다. 지난달 27일 열린 세미나에서는 가상화폐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대거 참석했다. 
20171206_213302.png
▲ 가상화폐

'4차 산업혁명 시대, 비트코인으로 通하다' 는 주제로 진행 된  세미나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부터 암호화폐의 일상 속 상용화 방안까지 눈길을 끌었다. 

이날 첫번째 강연에서는 블록체인의 현 주소와 다가올 미래 블록체인 시장의 성장 가능성, 그리고 암호화폐의 필요 가치에 대한 내용이었다. 연설 중 박성준 교수는 암호화폐 시장 이용 목적이 단기 투자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가이드라인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강연은 애널리스트의 시각에서 본 비트코인과 그 정의에 대한 내용이었다. 
비트코인의 가격 결정 구도와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한 연설로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를 심도있게 짚어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