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리 관련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급부상 하면서 푸드스타일리스트, 푸드코디네이터, 아동요리지도사, 메뉴개발자 등 요리관련 직업이 더욱 더 전문화되고 세분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 실무 교육의 확대와 함께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01.jpg
국내 최초 푸드디자인 계열이 개설된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음식과 연출의 이해를 바탕으로 방송에서의 공간과 스타일링 이미지를 제안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뿐만 아니라 식문화 전반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레스토랑 컨설팅과 메뉴개발이 가능한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 최고위 과정으로 졸업 후 대학원 석사 과정으로도 진학이 가능하다.

특히 이 학교는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아트비전과 산학협력 교류를 맺어 매학기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KBS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KBS TV드라마, 교양, 예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푸드스타일링, 공간연출, 플라워 스타일링, 테이블 코디네이션 등의 현장실습을 경험하면서 차별화된 현장 실무능력 향상과 특별한 인턴십 경험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계와 동계 방학기간에 일본 도쿄, 이탈리아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 태국 정통황실요리 레스토랑인 블루엘리펀트 등 해외연수를 장려화시켜,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요리, 와인, 커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 관계자는 “현장 실무와 해외 연수를 통해 익힌 요리 체험은 학생들에게 푸스타일리스트 뿐만 아니라 아동요리지도사, 요리심리치료사, 백화점 푸드디스플레이어 등 푸드 스타일 산업의 직업군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외식조리과정, 디저트제과제빵과정, 파티플래너과정, 공간플라워과정, 웨딩플래너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호텔식음료과정, 카지노딜러과정, 호텔리어과정 등 9개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과 푸드코디네이터과정, 파티이벤트과정, 관광비즈니스 3개 4년제 학사학위취득과정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