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혼전문변호사 상담후 이혼소송 진행해야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8년 01월 22일 월요일 제0면

수년전부터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여권신장에 따라 국내 이혼률은 증가추세에 있다. 과거 배우자 일반의 희생이 당연시 여겨지던 시대와 달리 개인의 삶의 질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01.jpg
그러나 이혼도 현실의 여건도 감안해야 하는 만큼 감정만 가지고 덜컥 이혼을 진행하게 되면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친권 등의 문제에 있어서 타격이 불가피 할 수 밖에 없다. 이혼은 현실이다는 냉철한 사고를 가지고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이에 이혼을 생각한다면 이혼전문 변호사를 통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혼소송의 경우 합의가 없다면 가정법원이 변론을 통해 증거와 증빙서류들을 통해 검토하고 이후 중요 쟁점 즉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친권 등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므로 이혼전문 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와 관련 법무법인 해람은 "이혼소송에서는 중요 쟁점 사항에 대한 전략,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수집 등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이 과정속에서 예측할 수 없었던 문제에 대하여 올바른 대처와 판단이 어려워 이혼 당사자들은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혼을 결심하였다면 가장 먼저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 이혼상담을 받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법무법인 해람은 일반 이혼소송은 물론 황혼이혼 소송에 이르기까지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비공개 상담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해람은 서울 서초를 중심으로 수원, 인천, 부산 지역에 분사무소를 운영하는 대형 로펌으로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 홈페이지를 통해 이혼상담 관련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