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하는 올림픽 쇼케이스 내부 전경.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가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하는 올림픽 쇼케이스 내부 전경. <삼성전자 제공>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동계올림픽 개막에 앞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오는 9일 개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과 강릉에 위치한 올림픽 파크와 올림픽 선수촌, 평창 메인 프레스센터, 인천공항 등에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가상현실, IoT 등 기술을 집약한 체험 공간에서 삼성의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에 참가는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강릉 올림픽 파크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3천69㎡ 규모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가상현실 플랫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8과 기어 VR로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Immersive VR Experience)’ ▶갤럭시 노트8로 나만의 셀피 사진을 꾸미고, UCC를 만들어 보는 ‘제품 체험존 (Playful Experience)’ ▶삼성전자가 휴대전화를 처음 출시한 1988년부터 현재까지 제품 역사와 갤럭시 디자인철학, 올림픽 후원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언박스 삼성(Unbox Samsung)’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홈을 미리 체험해 보는 ‘스마트 홈 (IoT)’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키즈 라운지, 고객 서비스존, 스페셜 이벤트존 등 방문하는 선수단과 팬들이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지난 올림픽에서 삼성전자가 선보인 쇼케이스는 선수, 관계자,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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