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구 특화 통계개발로 맞춤형 정책 추진

구-경인통계청과 업무협약 체결 정보 공유·제반기술 지원 협조

김태형 기자 kth@kihoilbo.co.kr 2018년 02월 13일 화요일 제6면
인천시 서구는 경인지방통계청과 ‘지역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 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특화통계 개발 및 체계적인 지역통계 발전계획을 지원받아 통계 기반의 지역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통계 개발 및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정보 공유 및 제반 기술 지원에 상호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강범석 구청장은 "서구는 급속한 성장이 진행되고 있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지역특성에 맞는 통계자료의 필요성이 증대되어 왔다"며 "통계기반의 정책 수립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발전계획을 수립해 주민들을 위한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통계가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가 중요하며 이번 업무협약이 서구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통계 방안 개선 및 아이디어 발굴로 지역 맞춤형 특화통계 개발과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형 기자 kth@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