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작년 한 해 동안 14만3천685대를 판매해 3조4천946억 원의 매출액과 영업손실 653억 원, 당기순손실 658억 원의 등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같은 실적은 14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한 지난해 내수 판매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출물량 감소(전년 대비 29.2% 감소)와 경쟁 심화로 인한 비용증가로 적자 전환된 것이다.

이 기간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의 선전과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내수가 8년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3% 증가했으나, 수출이 29.2% 줄면서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7.8% 감소했다.

다만,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와 함께 지난해 새롭게 출시된 G4 렉스턴이 각각 소형과 대형 SUV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국내 SUV 시장 성장을 주도했다.

손익 실적은 수출물량 감소와 함께 잇따른 신차 출시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 및 원화 강세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 653억 원과 당기순손실 658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4분기 경영실적은 ▶판매 3만7천34대 ▶매출액 9천22억 원 ▶영업손실 257억 원 ▶당기순손실 302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도 공격적인 영업활동으로 인해 지난해 연간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지만 영업비용 증가와 원화 강세 흐름 속에서 손실규모가 확대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G4 렉스턴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데 이어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향후 판매 증가와 함께 손익 역시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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