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7호선상동역 세이브존 인근에 위치한 로이코 경매학원이 3월부터 4월까지 토지보상경매과정, 절세, 양도소득세 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01.jpg
▲ 로이코 경매학원 박정현 세무사 양도소득세 특강 모습.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자산관리방송 대표, 자산관리학회 부회장인 정진용 강사가 총 6회에 걸쳐 토지보상경매과정 특강이 고급반 수업으로 진행된다. 정진용 강사는 공익사업과 토지보상, 토지보상금 제대로 알기 등 토지 보상분야의 수많은 책을 집필한 자산관리 전문가 이다.

정진용 강사의 토지보상경매과정 특강은 부동산 개발과 토지보상, 토지보상절차, 토지보상 투자활용, 감정평가방법 및 토지보상의 산정, 장기미집행 시설 등 부동산 공법의 활용, 부실채권 및 경매의 토지보상 활용 등 토지보상경매의 핵심요소를 다룬다. 또한 3월 13일에는 박정현 세무사의 특강에서는 절세 양도소득세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 로이코경매학원 측은 “토지보상경매과정은 공익사업 등 토지개발이 이루어지는 지역의 토지를 감정평가 등 분석을 통해 경매 등의 방법으로 토지를 취득하여 보상받는 부동산 실전 투자과정으로 경매 기초지식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실무과정이다”라며 “정진용 강사의 토지보상 특강은 3월17일과 21일에 무료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현재 로이코경매학원은 매월 무료 공개 강의 비롯 다양한 경매 고급이론 특강 역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원 내 강사진 이력이 뛰어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강사진으로는 신순선대표, 김세호(길목) 강사, 강윤식(프리버드) 강사 등이 있다. 신순선대표는 특수물건(유치권, 법정지상권, 지분경매 등)의 실전 경매를 다수 진행한 바 있으며 NPL(부실채권) 관련 실전경매 전문가이며, 김세호(길목)강사는 전국을 안다니는곳 없이 발품을 팔아 상가투자로 수익을 내고있는 숨은 고수로 전국지역분석을 로이코경매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강윤식 강사는 다음 카페 프리버드 시샵 및 미래R&D대표이사로 로이코경매학원 강의와 랜드프로 인터넷 강의를 하고있으며, 서울경제 TV 부동산 플러스 전문위원, 알토마토TV 부동산 투자 전문위원으로도 출연한 바 있다.

한편 로이코 경매학원은 부동산전문가양성반을 운영하여 일반 물건은 물론 특수 물건 경매 참여를 확대해 가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