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남읍 등 읍면동 우수시책 널리 알려요

여주 대민행정 역량 강화 계기로

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2018년 02월 23일 금요일 제9면
여주시는 22일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시민이 행복한 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촘촘한 대민행정을 펼치며, 우수시책 공유마당<사진>을 열었다.

이날 발표된 우수시책은 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복지시책이 주를 이뤘으며 읍면동의 핵심 업무가 시민의 삶을 어루만지는 원천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발표된 읍면동별 우수시책은 ▶가남읍의 100세까지 행복한 가남 만들기 ▶점동면의 행복 나누미 활동 ▶능서면의 전입가정 복지가이드 ▶흥천면의 훈장님과 함께하는 복지와 예절교실 ▶금사면의 자원봉사센터 운영 ▶산북면의 산북안내 책자와 산북살이 제작 ▶대신면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북내면의 다드림 사업 ▶강천면의 1:1 행복드림 사랑단 운영 ▶여흥동의 여흥이네 나눔창고 운영 ▶중앙동의 행복 중앙동 만들기 ▶오학동의 복지대학 운영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에서 개별적으로 추진 중인 우수 시책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를 통해 대민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행복한 여주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공유마당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