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과천시 갈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말 반찬서비스 지원사업’ 실시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2018년 03월 21일 수요일 제16면

과천시 갈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9일 문원동에 위치한 반찬가게 ‘찬찬찬’에서 신계용 시장과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반찬가게 4곳과 ‘주말 반찬서비스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갈현권역.jpg
이날 협약을 체결한 반찬가게 4곳은 갈현동 국선생(갈현동), 오레시피(갈현동), 산과들(별양동), 찬찬찬(문원동) 등이다.

경기사회복지동모금회를 통해 모금된 갈현동 지정 기탁 후원금 중 500만 원을 활용해 1년 동안 진행되는 ‘주말 반찬서비스 지원사업’은 반찬 준비가 어려운 노인 가정이나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을 위해 1인당 1주일에 5천 원 상당의 반찬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용 대상자들은 오는 24일부터 직접 해당 가게를 방문해 반찬을 골라 가져갈 수 있다. 몸이 불편한 분들 가정에는 요양보호사나 자원봉사자가 반찬을 배달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주말 반찬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의 이웃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과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