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혜경궁 김씨, 정확한 지도로 파악되나 '해프닝들'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8년 04월 18일 수요일 제0면

혜경궁 김씨, 정확한 지도 나오나 '해프닝 연속'

트위터리안 '혜경궁 김씨'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과거 '혜경궁 김씨'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이 트위터 상에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등에 대한 비난 글을 쏟아냈다.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해당 계정에 관한 내용을 수사 중이라고 16일 밝힌 바 있다 . 전해철 의원과 이재명 전 시장은 이문제로 설전을 벌였다.  

g34533.jpg
▲ 혜경궁 김씨 논쟁을 한 이재명 전 시장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아이디와 메일 주소 등을 언급하며 이재명 전 성남시장의 아내 김혜경씨 같다는 말을 했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 아내는 노무현 대통령을 존경한다" "하나하나 잘못된 것을 논리적 증거에 의해 다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근 온라인 상에 불고있는 각종 의혹 논란과 진실게임 등 여러 해프닝이 눈길을 모은다.

최근에는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이 청와대 청원에 올라왔다. "무서워서 여기에 글을 쓴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이후 네티즌들이 "내용에 신빙성이나 논리가 떨어진다"는 댓글을 달았고  글쓴이는 곧바로 '김어준 글 장난으로 썼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면서 가짜 폭로였음을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도 정봉주 전 의원이 프레시안 보도에 반박하며 기자회견도 했지만 결국 일부 시인하며 서울시장 출마를 철회한 사례도 있었다.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