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실습수업 ‘전문성’ 높여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8년 04월 20일 금요일 제0면

셰프는 현장에서의 실무능력이 가장 중요한 직업 중 하나이다. 때문에 호텔조리학과, 요리전문학교 등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현장에 나가기 전 셰프로서 충분한 실무능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01.jpg
서울 당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현재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는 한식, 양식, 일식, 중식조리수업뿐 아니라 창작조리, 분자요리, 이태리 메뉴, 프렌치 메뉴 등 다양한 실무중심의 조리수업을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학생들이 각 분야에서 세분화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타 학교와 달리 호텔조리전공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서양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셰프학과 과정, 글로벌셰프학과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편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호텔조리전공의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