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평택기계공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페스티벌’ 개최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2018년 06월 14일 목요일 제16면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2일 오후 교내 강당에서 ‘2018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평택기계공고.jpg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외국어 과목 선택권과 해외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외국어 및 제2외국어 교과수업 시간에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고, 외국어 및 제2외국어 스피치, 연극, 음악 공연 등을 친구들과 나눔으로써 가속화되는 사회의 변화 속에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함께 생각해 보고 공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문화 간 이해와 편견’이라는 주제로 스피치 분야에 참여한 한 학생은 "타문화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것을 친구들과 나누는 기회를 가지게 돼 뜻 깊었다"고 말했다.

김광회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외국어 선택권 강화와 국제사회 이해교육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21세기 다문화, 세계화, 초연결 시대에 꼭 필요한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을 함양함으로써 국제적 안목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택=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