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평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효율성 강화

군, 연계·협력기관 구축 간담회 정보 공유… 상시 보호체계 마련

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2018년 06월 21일 목요일 제9면
▲ 가평군은 최근 ‘방문서비스 연계·협력기관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 군 내 방문서비스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있다.  <가평군 제공>
▲ 가평군은 최근 방문서비스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문서비스 연계·협력기관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가평군 제공>
가평군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및 지역 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방문형서비스사업에 내실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20일 희망복지실에 따르면 방문형서비스란 복지 대상자의 여건과 생활상의 여러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찾아가서 돌봄·의료(보건) 상담·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활동이다.

현재 군이 운영하고 있는 방문서비스는 보건소, 읍·면 등 공공기관이 직접 수행하는 방문건강관리 및 맞춤형 복지사업과 노인복지센터, 재가복지센터 등 민간기관에서 수행하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 재가장기요양서비스 등이다.

군은 여러 유형의 방문형서비스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최근 ‘방문서비스 연계·협력기관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희망복지실, 보건소, 읍면, 유관기관 등 방문형서비스사업 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에서는 지역단위 방문형서비스사업에 대해 수행인력의 공동 방문으로 통합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또 공동 방문이 어려워 개별 방문시에는 필요한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해당 사업의 효과와 효율성을 높이고 복지 대상자에 대한 상시 보호체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방문형서비스사업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하고 섬세하게 주민이 감동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운영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개선 및 보완을 통해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