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군포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방법 홍보 확대

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2018년 07월 12일 목요일 제0면

군포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근절을 통해 장애인들의 이용편의 증진 및 시민 준법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군포시-장애인전용주차구역.jpg
12일 시에 따르면 경찰서와 협조해 운전면허증 발급시 홍보물을 배부하고, 생활불편신고 집중 신고지역에 대한 중점 계도를 실시하는 등 월별 적극적인 홍보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동차운전학원 등록이 많은 이달부터 8월까지 학원을 대상으로 필기과목 교육 시 공개강의를 진행할 계획으로 최근 당정동에 위치한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포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지킴이센터(이하 지킴이센터) 주관으로 김기환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이 전용주차구역을 이용하는 데 조금이나마 불편사항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지킴이센터는 관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차량에 대한 계도와 홍보를 위해 마을버스, 공공기관, 공공주택 등 다방면의 인식개선 캠페인 및 지역 순회 단속차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포=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