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공항에 항공정비 클러스터 조성

공항公·인천시 상생협력 지역경제·고용창출 한몫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2018년 08월 10일 금요일 제7면
▲ 9일 오전 인천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와 인천시 기관장 간담회에서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과 인천시 박남춘 시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 9일 오전 인천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와 인천시 기관장 간담회에서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국제공항과 인천시가 항공정비사업(MRO) 클러스터 조성 사업에 앞장 서기로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시는 9일 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항공산업 육성과 남북 협력 등 지역·공항 발전사업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우선 인천공항에 항공MRO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산학융합지구 조성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또 인천공항의 지리적 이점과 항공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천을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 경제중심도시로 발전시키고 인천공항을 동북아 허브 공항이자, 남북 교류 협력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관장 간담회와 실무협의를 정례화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공헌활동과 지방재정 기여,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인천시와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공동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MRO는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해 정기검사·분해·수리하는 사업이다. 항공기 기체점검과 엔진 중정비, 부품정비, 운항정비 등이 포함된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