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책읽는 도시 군포서 ‘인문학’ 마음껏 탐하라

내달 8~9일 ‘군포 독서대전’

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2018년 08월 15일 수요일 제8면
▲ 지난해 열린 ‘군포 독서대전’ 골든벨 프로그램 행사 모습. <군포시 제공>
▲ 지난해 열린 ‘군포 독서대전’ 골든벨 프로그램 행사 모습.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 책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의 향연 ‘2018 군포 독서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내달 8일과 9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의 후원으로 ‘책, 내 삶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 공연·전시 ▶ 강연 ▶책 놀이터·그림책 거리 ▶ 독서진흥 체험부스 ▶북마켓·아트마켓 등 5개의 테마로 산본로데오거리, 청소년수련관, 중앙공원, 군포책마을 등 도심 곳곳에서 펼쳐져 시민 참여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행사로는 8일 오후 6시 ‘시, 내 삶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시 읽어주는 남자 정재찬 교수와 인기가수 신효범, 길구봉구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는 ‘북콘서트’를 비롯해 학생문화예술 동아리 한마당축제, 세종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가을산책’ 등이 축제 기간 산본로데오거리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또 인기드라마 ‘또 오해영’과 ‘나의 아저씨’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박해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편안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제공하고, 특히 노인 대상으로는 지난해 1천441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 함께-죄와 벌’을 인문학 강연과 함께 감상하는 ‘영화인문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절한 돼지 씨의 신정민 작가와의 만남,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장동선 뇌과학자를 초청해 뇌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VR 등 직접 몸으로 안전수칙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이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보건안전 등 23개 프로그램으로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족 독서골든벨’, ‘북레시피 닥터’를 비롯해 기획전시 ‘노는 둥 읽는 둥’, 책 놀이터, 그림책 거리, 북마켓·아트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라 벌써부터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올해 독서대전은 책을 통해 많은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2018 군포 독서대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8 군포 독서대전’의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를 참조하거나 책읽는정책과에 문의(☎031-390-0903)하면 알 수 있다.

군포=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