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공공분야 갑질 근절 추진을 위해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이하 신고·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산시 홍보감사관실에 설치된 신고·지원센터는 센터장인 홍보감사관을 중심으로 신고·접수반, 감찰·조사반, 협조·지원반 등 3개 반으로 운영된다.

▶신고 접수반은 갑질 피해 신고 접수 및 처리 총괄을 담당 ▶감찰 조사반은 접수된 신고, 제보 건에 대한 조사 ▶협조 지원반은 무료법률상담, 가해자와 피해자의 격리 등을 지원한다.

공무원의 위법 부당한 요구,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행위, 공공기관 채용비리 등 갑질 피해를 본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osan.go.kr) ‘공직자 부조리 신고 게시판’을 통해 신고할 수 있고, 내부 직원 간 갑질은 시청 내부망 ‘갑질 상담게시판’을 통해 제보 및 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갑질 가해자에 대해서는 형사처벌, 징계, 인사조치 등 무관용 원칙의 단호하고 적극적인 조치로 갑질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구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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