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네이버웹툰 작가, 꿈나무들의 신세계로 , 왕홍과 이사배 등 '눈이 번쩍'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8년 09월 12일 수요일 제0면

네이버웹툰 작가, 꿈나무들의 신세계 되나... '이사배' '왕홍' 등 '눈이 번쩍'

네이버웹툰 작가들의 세계가 주목받는다.

11일 네이버웹툰 측은 작가들의 수익을 공개했다. 연 평균이었는데, 일부 네이버웹툰 작가들의 연봉은 수억원이었다.

WeChat Image_20180912113249.jpg
▲ 네이버웹툰 작가

이러한 억대 연봉에 더 많은 청소년들이 '신세계'를 찾아다니는 중이다. 최근에는 억대 수익 유투버나 BJ등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진 상태다.

네티즌들은 "pw*** 진짜 소오름" "dw*** 재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중국에서도 '왕홍'이라는 직업이 인기다. 최근에는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을 하며 수십억 수익을 올린 경우도 있었다.

1인 기업으로 불리는 뷰티유투버 이사배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공중파 진출도 했다.

그는 "메이크업 일을 한 지는 10년이고 뷰티 크리에이터를 시작한 지는 2년 반이 됐다"고 전했다.

자신의 이름에 대해 이사배는 "본명인데 예전에 개명한 이름이다"며 "한 20개를 받아서 그 중에 사배를 골랐다. 원래 이름은 예지였다"고 밝혔다.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