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명시, 일자리정책 토론회 개최

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2018년 09월 17일 월요일 제16면

광명시는 일자리창출을 민선 7기 시정목표로 삼고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자리정책 추진방안을 놓고 토론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광명일자리창출-토론회.jpg
이날 토론회는 시정혁신위원회의 주최로 청년, 여성, 노인 등 계층별 적합한 신규일자리 창출을 추진방향에 대해 이뤄졌다.

토론회에는 일자리 관련 담당 공무원과 시정혁신위원, 청년,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일자리창출 비전 제시 및 시민의견 수렴과 일자리 발전 방향과 정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조명환 ㈜투비소프트 수석매니저와 김동원 미스터마인즈(주) 대표의 ‘4차산업 혁명분야’, 이승엽 ㈜구디아카데미 대표 ‘청년 일자리분야’, 홍성복 서울성동구 일자리정책과 팀장 ‘시니어 일자리분야’, 서원희 경기민주시민 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은 ‘여성 일자리분야’의 주제발표와 함께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시는 이날 토론회를 통해 민과 관이 소통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 마련으로 광명형 일자리 사업추진과 일자리 미래비전 설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사업을 모색하는 한편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2019년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단행된 조직개편에서 창업지원과를 신설, 일자리창출과에서 분리를 시켰으며, 시장직속의 일자리 위원회를 만들어 저출산, 고령화를 대비한 일자리 정책을 수립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