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외신, "남북 정상 '평양공동선언' 합의서 서명" 긴급보도

연합 yonhapnews.co.kr 2018년 09월 19일 수요일 제0면

외신들은 19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월 평양 공동선언 합의서'에 서명한 데 대해 긴급 속보를 내보내며 관심을 표명했다.

01.jpg
▲ [평양정상회담] 남북정상, 9월 평양공동선언 합의
(서울=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 평양 방문 이틀째인 19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남북정상회담 메인프레스센터 대형모니터에 9월 평양공동선언문 서명식을 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이 나오고 있다.
AP통신은 두 정상이 이날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이틀째 회담을 마치고 합의문에 서명한 직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공동 합의문에 서명을 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평양 회담 후 합의문에 서명했다"며 "국방 최고 관리들이 긴장 완화를 위한 합의문에 사인했다"고도 전했다.

러시아 타스통신도 "북한 지도자 김정은과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 회담에 이어 공동 합의문에 서명했다"며 "두 지도자는 문서에 서명하고 악수를 했다"고 묘사했다.

독일 DPA통신도 "김 위원장과 문 대통령이 평양 정상회담 둘째날 합의문에 서명을 했다"고 긴급 타전했다.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