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드론 날리고 퀴즈 풀고 ‘과학아 놀자’

19~20일 경기의왕과학축전 기술인재 주제로 체험 마련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제8면
의왕시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와 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2018 경기의왕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의왕시, 한국교통대가 공동 주최하며 코레일 인재개발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테크노파크가 참여한다.

‘의왕시 MAKER!(과학기술인재)’라는 주제로 과학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 체험, 강연회, 레이저 팝핀쇼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만들고 체험하며 즐기는 MAKER 페스티벌, 레고마인드 스톰 및 아두이노 코딩 체험, 최신 ICT 트렌드를 반영한 VR(가상현실), 3D프린팅, 드론 시뮬레이션, 사물인터넷, 기초과학실험교실 등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을 체험 중심의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또한 과학자 초청 강연회, 너디더비(창의력자동차 만들기 대회), 가족 과학퀴즈대회, 과학쇼, 철도박물관 투어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과학문화 콘텐츠도 만나 볼 수 있다.

행사는 19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w2018.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축제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과학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 처음 선보이는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