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23일 수원시예절교육관에서 민선7기 제1차 경기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승남 기자 nam1432@kihoilbo.co.kr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23일 수원시 예절교육관에서 개최한 민선7기 제1차 경기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승남 기자 nam1432@kihoilbo.co.kr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23일 수원시 한옥기술전시관에서 민선7기 ‘제1차 경기도·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재정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청년배당 사업’ 등 경기도 역점 사업에 관한 도비 보조 비율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이계환 경기도 예산담당관의 ‘2019년도 본예산 도비 보조사업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안건별 소관부서 과장이 직접 제안설명에 나섰다.

임종철 도 기획조정실장은 "대부분 사업들이 이재명 지사가 선거를 통해 도민과 약속한 공약임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며 "도민을 위한 복지사업이 대부분인 만큼 사업이 원만하게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도지사 약속에 대한 필요 재원을 시·군이 함께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핵심"이라며 "취지에는 모두 동의하지만 시·군 자체 사업에 필요한 예산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협의해 나가자"고 말했다.

논의 안건은 모두 6건으로 ▶경기도 청년배당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지원 ▶체납자 실태조사 사업 ▶친환경 등 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시내버스 운영 개선 지원금이다. 안건 외에 도, 시·군의 예산이 동시에 쓰이는 사업 전반에 관한 폭넓은 논의도 오갔다.

회의에는 염태영 수원시장(협의회장), 박승원 광명시장(협의회 사무처장), 장덕천 부천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도시장군수협의회를 대표해 참석했다. 도에서는 임종철 기획조정실장, 이계환 예산담당관, 김종근 청년복지정책과장, 윤덕희 건강증진과장, 조태훈 소상공인과장 등이 참석했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