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군포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워크숍 진행

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2018년 11월 07일 수요일 제16면

군포시가 지역 내 사회복지 업무 종사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힐링 워크숍을 진행 중이다.

군포-사회복지-종사자-힐링-워크숍.jpg
시는 6일과 7일 2회에 걸쳐 충청북도 충주의 명상치유센터 ‘갚은산속 옹달샘’에서 지역 내 민간과 공공기관을 모두 포함한 총 77개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등의 종사자 150명을 위한 역량 강화 및 힐링 워크숍을 시행한다.

이번 워크숍을 위해 시는 방송인 김미화 씨를 초빙해 역량강화를 위한 강연을 운영했고,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들이 마음을 치유하는 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정해봉 복지정책과장은 "사회복지 업무 종사자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 곳곳을 다니며 불행은 걷어내고, 행복은 전파하는 중요한 사람들"이라며 "사회복지인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활력을 충전하는 일은 시민 행복을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복지"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복지사업 전개와 정책 효율성 향상을 위해 연중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 중이며, 정기적인 합동 워크숍 등을 통해 복지행정 민관 협력 관계를 더 공고히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민선 7기에는 수혜자 중심의 ‘시민 우선 사람 중심’의 복지정책 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 중이다.

군포=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