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병점복합타운 직접 수혜 단지 수원+동탄1 생활권까지 누려

■ 화성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기호일보 webmaster@kihoilbo.co.kr 2018년 11월 09일 금요일 제6면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짓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천66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 218가구 ▶75㎡ 446가구 ▶84㎡ 1천857가구 ▶105㎡ 142가구 ▶134㎡ 3가구로 이뤄진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또 평일 급행 이용 시 1호선 병점역에서 서울역과 용산역 50분대, 영등포역과 신도림역·구로역이 40분대, 금천구청역까지 3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바로 맞은편에는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준공 예정인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천㎡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주거·업무·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1호선 병점역 역세권 단지인데다 주변 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매우 높다"며 "특히 병점동은 병점역 부근에서 개발 중인 병점복합타운 조성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됨에 따라 복합타운과 인접해 있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에 대해 문의하는 전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상품성도 우수한데, 보육특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녀를 돌보는 데 좋은 환경이 갖춰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마당 등이 마련되고, 입주민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과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기준 약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느티나무가로수길(에코링)과 벚나무가로수길(체리링)이 조성될 계획으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가로수길을 따라 산책이나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실수요층들의 니즈를 고려한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가구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가구)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 등에도 신경을 썼다. 가구 곳곳에는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태안로 157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1644-2666

<화성>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